동물서적 (29)
동물권리 (15)
재미꺼리 (7)
놀라운 동물세상 (17)

보물상자 > 재미꺼리
프로젝트 X_미공군기지에서 실제로 행해졌던 동물실험!! 그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

프로젝트 X (project X)

미공군기지에서 실제로 행해졌던 동물실험!! 그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


원제 : project X(1987)

감독 : 조나단 캐플랜 Jonathan Kaplan

장르 : 코메디, 드라마, 공상과학, 스릴러 등 )
상영시간 : 108 min


주인공 : 매튜 브로데릭, 헬렌 헌트, 수많은 침팬지들


[줄거리]


영화는 푸른 초원 한 가운데서 엄마 침팬지가 아기에게 먹이를 먹여주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그러나 총성과 함께 행복한 순간은 깨진다. 밀렵꾼의 총에 엄마를 잃은 아기 침팬지는 어딘가로 팔려갈 운명에 놓인다.

아기 침팬지는 미국의 한 대학 연구소로 팔려갔고, 거기서 수잔을 만나 버즐(virgil)이란 이름을 갖게된다. 또한 그녀로부터 3년간 수화를 배운 끝에 수잔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게 되지만, 연구지원비가 중단되자, 미공군기지로 팔려가고 만다.

그 곳에서는 수많은 침팬지를 대상으로 가상비행훈련을 시키고 있었다. 버즐의 조교가 된 러셀(Matthew Broderick)은 우연히 버즐이수화를 한다는 사실을 알게되고 "대화"를 통해 이들간의 유대감은 점점 더 깊어진다.



이들을 "ASTRO CHIMP" 이라 부른다

어느 날 러셋은 가상 비행 훈련을 마친 침팬지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게 된다. 모의 비행을 하는 도중 핵폭탄을 터뜨려, 실제 인간이 탑승한 비행기가 적국에 침투 핵폭탄을 터뜨리고 얼마나 견딜 수 있는가에 관한 실험을 위한 "실험동물"이었던 것이다. 핵폭탄이 터진상태에서 얼마나 더 비행이 가능한가의 실험을 위해 동원된 침팬지들...


수많은 침팬지들이 결국 죽을 운명이라는 것도 모른 채 열심히 훈련을 받고 있었던 것이다.

우연히 버즐이 비행훈련을 마치면 죽게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그 사실을 알게된 조교 러셋도 유난히 빨리 훈련과정을 졸업한 버즐을 절대로 죽일 수가 없었고, 추척끝에 버즐의 옛 친구인 스잔을 찾아 탈출계획을 벌인다.

수십마리의 침팬지가 출연한다. 버즐의 애교스럽고 다정한 모습은 물론, 그 외의 수많은 침팬지들이 고유의 캐릭터를 가지고 있다. 실제 미공군기지에서 행해졌던 실험을 영화화했다는 면에서도 놀랍지만,오늘날 많은 학자들에 의해 수화 또는 그림문자판 등을 통해 인간과 대화하는 법을 익힌 수많은 침팬지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고 본다면 더 좋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영화.

1987년 영화라 다시 구할 수 있을지나 모르겠지만, 여러가지 메세지도 담고 있을 뿐더러, 영화답게 재미있고 수십마리의 침팬지를 만날 수도 있다,



글 : 애니멀파크(www.animalpark.or.kr)


참고사이트
http://us.imdb.com/title/tt0093793/
http://www.nationmaster.com/encyclopedia/Ham-the-Chimp

http://en.wikipedia.org/wiki/Project_X_(film)



글1개

 tndus132 .. 2011-06-14 오전 10:04:24


   1   2   3   4   5   6   7


매스컴 속 애니멀파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하루616 디지털 유산어워드 전시관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