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서적 (29)
동물권리 (15)
재미꺼리 (7)
놀라운 동물세상 (17)

보물상자 > 재미꺼리
동물 기네스북 _ 내가 최고

*** 지구상에서 가장 큰 동물은? - 흰긴수염고래
무려 30m 이상. 자동차 7-8대를 길게 늘어놓은 것과 같은 길이. 몸무게 200톤. 혀의 무게만도 2.7톤!! 흰긴수염 아기고래는 태어나자 마자 길이 7미터, 몸무게 2톤. 성장속도 역시 매우 빨라서 한 시간에 거의 4킬로그램씩 늘어난다.



*** 가장 큰 육상동물은? - 코끼리
어깨높이까지의 길이 약 4미터, 몸무게는 10톤. 갓 태어났을 때는 90센티에 110킬로그램 정도. 코끼리는 죽는 순간까지 끊임없이 자란다. 그래서 무리 안에서 가장 큰 코끼리가 가장 나이가 많다고 보면된다. 상아역시 끊임없이 자라서 늙은 숫코끼리의 상아 무게는 90킬로그램이 넘기도 한다. 하루에 200킬로그램 이상의 식물을 먹어치운다. 그만큼 배설물의 양도 엄청나다. ^^ 어른 코끼리가 하루에 누는 끙가의 양은 평균 100∼200㎏.



*** 세상에서 한 마리 밖에 없는 하얀 고릴라
66년 혹은 67년에 태어나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한 동물원에서 살고 있는 고릴라..이름은 생김새에 걸맞는(?)...눈송이. 알비노가 아니라는 주장이 강하다. (2003년 11월 25일 피부암으로 고통받던 중 안락사되었습니다. ㅠ.ㅠ)



*** 가장 힘이 센 동물??
코끼리도 아니고 곰도 아니고 호랑이도 아닌….딱정벌레!! 제 몸무게의 850배나 되는 무게의 것을 들어올릴 수 있다. 만일 딱정벌레의 힘의 비결을 알아내어 사람에게 적용시킨다면, 코끼리 3마리는 가뿐히 들어올릴 수 있을 듯…



*** 가장 키가 큰 동물 ? 기린
발바닥부터 뿔까지 5-6미터. 갓 태어난 아기 기린의 키가 1.8미터라니!!



*** 가장 오래 사는 동물 ? 갈라파고스 황소거북
보통 150년을 산다.



*** 가장 빠른 동물 ? 치타
시속 110 킬로미터 이상의 속력을 낼 수 있다. 단, 단거리만 가능!! 그래서 간혹 먹이를 놓치기도 한다.



*** 장거리 달리기의 1인자 ? 가지뿔영양
6킬로미터의 거리를 시속 70킬로미터로 유지하며 달릴 수 있다.



*** 가장 느린 동물 ? 세발가락 나무늘보
달팽이의 속도에 비교하면 될까? 시속 3킬로라니…늘보의 핑계!! 발톱이 너무 길기 때문에 땅 위에서 빨리 움직이기가 힘들대나 뭐래나..



*** 가장 높이 뛰는 동물 ? 작은 벼룩
자신의 몸길이의 300배. 사람이 벼룩의 능력을 갖게 된다면, 한번의 점프로 커다란 축구장 끝에서 끝까지 뛸 수 있을텐데…



*** 가장 새끼를 많이 낳는 동물 ? 텐렉
뒤쥐처럼 생긴 동물(포유류)로 보통 한 번에 15마리를 낳으며 때에 따라 30-32마리 이상을 낳기도 한다고



*** 가장 임신기간이 긴 포유류
인도코끼리 624일...약..2년..얼마나 힘들까? 그래서 그들은 가족간의 유대가 유난히 깊은 것 같다.인간 10개월, 개/고양이 2개월, 낙타/기린은 약 400일, 코뿔소 약 550일. 초파리는 0.5일!! ^^



*** 가장 눈이 큰 동물 ? 대왕오징어
지구상에서 가장 큰 흰긴수염고래도 눈의 크기는 겨우 10센티밖에 안된다. 그에 비해 대왕오징어의 눈은 평균 직경 40센티미터. 제일 큰 피자만 하다. (으..그렇게 큰 눈이 날 쳐다본다고 생각하면…..^^;;)



*** 인간에게 발견된 후 가장 빠른 시간 내에 멸종한 동물 - 바다소
슬픈 이야기이지만….인간에게 발견된 이후로 27년만에 멸종되었다.



*** 가장 긴 뱀 - 그물무늬 비단뱀
지구상에서 가장 긴 뱀으로 평균 6-10미터나 된다. 몸무게는 200kg정도. 가끔은 사람도 잡아먹는다고 한다.. ㅠ.ㅠ 또, 가장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뱀은 헐리웃 영화로 유명해진 아나콘다!!몸길이는 그물무늬 비단뱀과 비슷하지만, 몸무게는 평균 250kg.




글 : 애니멀파크(www.animalpark.or.kr)


글0개





매스컴 속 애니멀파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하루616 디지털 유산어워드 전시관으로 이동합니다.